본문 바로가기
요즘 나의 관심

이사 할 때 해야하는 일, 새집에서 좋은 기운 받는 법 , 풍수인테리어

by 크뇽 2021. 3. 31.
320x100

결혼 후 첫 신혼집에서 전세 4년을 살고 2021년 2월 새 보금자리로 이사 오게 되었어요. 신혼 첫 집 19평에서 별에 별일이 정말 많았었는데, 돌이켜보면 추억이 되어버렸어요. 복어 공주도 태어나고 키우고 큰 사고 없이 잘 지내게 해 주셔서 터주시니까 감사인사를 드렸죠. 미신을 조장하려는 글은 절대 아니며, 이 세상은 에너지와 기운에 의해 움직이기 때문에 기운을 잘 다스리고 좋은 마음 감사한마음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사 오기 전 직접 도면 치면서 가구 분위기 배치 등등 4개월 전부터 3D 맥스까지 그리면서 꿈에 부풀었죠. 남편이 이상하게 보더라고요. 제가 한마디 했죠 "햇볕 하나 안 들어오고 얼마나 답답하고 곰팡이 핀 집에서 벗어나고 싶고 좋았으면 이렇게 까지 기대감에 홈 스타일링하겠냐며"    

 

 

저도 여러 유튜브 정보를 통해서 얻은 경험을 통하여 이사 오면서 좋은 기운 받을 수 있도록 행한 행동이 있는데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할 때 쓰면 좋은 방편

1. 이삿짐 싸면서 "그동안 성주 지신님 덕분으로 가족들이 이 집에서 살 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 은혜 잊지 않고 새 집에 가서 더욱 노력하면서 잘 살겠습니다." 감사인사 하기 ( 마음속으로 해도 무관합니다. )

2. 이삿짐 들여놓기 전, 미리 준비한 굵은소금을 군대 군데 뿌린 후 쓸어낸다.

3. 새 집에서 베란다 창문을 열고 천지신명님과 성주 지신님께 고한다. "새 기운을 열어주시어 이 집에 살면서 온 가족이 건강 안정하고 편안하게 잘 살 수 있도록 앞 길을 열어주시옵소서" 감사 인사한다.

4. 현관에 소금 + 약쑥 태우기

5. 입주청소

3. 밥솥을 안방에 놓는다 (이삿짐 풀기 전)

4. 돈이나 곡식을 들고 들어간다.

5. 집안의 가장 어른이 먼저 들어간다.

6. 첫날밤은 머리를 주방 쪽으로 두고 잔다.

 

 

소 코뚜레 풍경종입니다. 대문에 걸어두었어요. 인테리어 효과도 내면서 좋은 기운 받을 수 있도록 걸어두었답니다. 행운을 가져다주고, 복주머니나 조리개를 걸어두면 금전운이 올라간다고도 해요. 이 제품은 보도 공방에서 구매하였습니다.

 

 

헌 집에서 해야 할 일

1. 이사 나오는 집에서 좋은 일이 많았다면 방문을 열어두고 옵니다.

2. 쓰레기와 먼지는 놔두고 오기

3. 현관문에 소금 놔두고 오기

 

 

 

프리랜서 디자이너인데 저만의 작업 공간이 생겨서 너무 좋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2000 책상 갖고 싶었는데 남편이 1600짜리도 엄청 뭐라 했어요.. 솔직히 듀얼이면 1600~1800은 기본이어야 편한 것 같아요. 깊이도 800입니다. 이 제품은 두닷 모노에서 구매했어요. 화이트 책상은 처음인데 예쁘고 화사하고 밝아서 좋네요.

 

 

저는 성주 지신님 터주시니까 마음속으로 감사인사를 전하고 이삿짐 정리하면서 첫날 부정풀이 쑥향을 태웠습니다. 연기가 많이 나더라고요. 들고 구석구석 들고 다니면서 나쁜 기운은 빠지도록 경건하게 태웠습니다. 부정풀이 경도 3번은 읽었답니다. 하하

 

또한 저희는 3년 뒤에 과천으로 이사를 가게 되어 새 가구는 몇 개 안사고 중고의 가구도 들여왔는데 중고가구 들여왔을 때는 하루정도 신문지 위에 소금을 올려두고 하루 정도 탁한 기운은 빠지게 하는 것이 좋아서 그렇게 해주었습니다. 붙박이 옷장도 그렇게 해주면 좋은데 이삿짐 정리에 옷장은 못했네요.

 

 

 

 

 

 

첫날 이튿날 좋은 꿈을 꾸었어요.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그 또한 감사하게 생각했습니다.

머리를 주방 쪽으로 하고 자진 않았어요. 제가 아는 분은 이사 들어가면서 새집 주방에서 고춧가루를 들고 방구석 구석 한 바퀴 돌고 버린다고 하더라고요! 사람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새집 맞이를 하는 것 같아요. 대부분 소금단지를 많이 이용하는데 그 또한 위치나 버리는 방법, 등 고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저는 소금단지는 사용 안 했답니다. 

 

 

 

 

 

 

좋은 기운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집은 최대한 깔끔하게 청결을 유지하며 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금전운 그리고 가정의 평화와 연관되어 있다고 하죠. 풍수 인테리어가 기운 영향을 많이 받나 봐요.

음기가 많은 주방과 화장실은 정말 깨끗하게 청소해주면 금전운이 쌓이고 좋은 일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주방에는 작은 탁상시계를 배치해놓으면 좋다고 하고 저도 정말 이것저것 많이 알아봤네요. 

가구 배치까지는 제가 기본만 맞추었어요. 물이 흘러가는 방향 낮은 쪽에 머리를 두고 자면 안 되고 물이 들어오는 방향 높은 쪽으로 머리를 둬야 합니다.

 

 

 

 

풍수 인테리어 생각나는 데로 작성하고 있는데 식물은 집주인의 키보다 크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에너지가 다 빼앗긴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또한 죽은 식물은 절대 가지고 있지 말고 버려야 한다는 것!

 

주방 쪽 이야기해드릴게요.

식탁에는 가위, 칼 절대 올려두지 말 것 지갑도 마찬가지예요. 가위 칼은 칼집에 넣어주는 것이 좋아요. 주방에 약이 보이는 곳에 나와있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아프게 될 수 있다는군요. 주방에 작은 식물 하나 놔두는 것도 좋다 하며, 컵이나 그릇들이 많이 나와있는 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저희 집 현관입니다.

 

 

현관

지갑은 방 안에 어두운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현관에는 중문이 꼭 있어야 좋고, 없을 경우 커튼이나 가림막으로 가려주어야 하고, 현관은 무조건 밝은 센서등으로 부착해줘야 합니다. 가장 어두웠다가 사람이 들어왔을 때 가장 밝게 비출 수 있는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도록요. 현관 오른쪽 벽, 왼쪽 벽 거울 설치에 따라 의미가 다른데 저는 그냥 설치 안 했습니다. 집 안에 거울이 너무 많아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현관에서 방문이 보이면 좋지 않아 화장실이나 방문은 열어두게 된다면 가림막으로 가려줘야 하고, 현관에 신지 않는 신발은 신발장에 넣어두는 것이 좋고, 현관 바닥 청결 유지 중요합니다. 안방은 어둡게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새 보금자리에서 행복한 시작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